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혼전문변호사 이런 경우에만 선임하세요

이혼전문변호사 이런 경우에만 선임하세요

 

 



이혼전문변호사, 어떤 경우에 선.임해야 할까?
꼭 이혼전-문변호사가 필요 없는 사건도 존재하기는 할까?



​배우자와 원만하지 못한 혼인관계로 인하여 이.혼을 결심하고 계시다면 나혼자 소.송을 진행할지 아니면 법조인의 도움을 통해서 진행할지 수 많은 고민과 선택의 갈림길에 서 계실 겁니다. 직장을 다니고 계시다면 신속하게 사건이 해결되길 바랄 것이고, 비-용적인 면에서도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좋은 결과를 얻고자 할 것인데요.



​재-판상 이혼으로 보았을 때 짧게는 6개월, 다소 길게는 1년 그 이상이 소요되는 소.송이니 만큼 고려해 보아야 할 사항도 많고, 자녀가 있을 경우 양육하면서 소.송에 임해야 하기 때문에 정신적으로나 심적으로 많이 지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때 늘 곁에서 힘이 되어주고 따뜻한 말 한마디, 섬세하고 냉철한 판단으로 좋은 결과로 보답하는 법조인을 만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내가 지금 이/혼을 하고 난 후 얻게 될 이익, 손.해는 최대한 적게보면서 이혼 후의 미래까지 생각했을 때 그땐 그랬지.. 라며 웃어넘길 수 있기 위해서는 이혼전문변호사를 통해 이.혼절/차를 밟아나갈 그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에 관련한 내용에 대해 풀어보고자 합니다. 
앞으로 누굴 만나야 하는지, 변.호사를 선/임하기 전에 꼭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하단의 링크와 이 포스팅에 가득 담아 두었으니 꼭 시간을 내어 읽어 보시면 좋겠습니다 :)



수많은 전문가들 중 어떤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판단기준이 없다면 검색하는데 큰 시간이 소요되어 지치실 수 있습니다. 현재도 많이 지쳐있을지도 모르죠...이런 저런 글 들을 참고해 보니까 내 사건을 담당하게 될 法曹人은 실력이 출중해야 한다고 하는데 그 기준을 어떻게 잡을 것인지 궁금하실 거에요.

 

 

 




이혼전문변호사를 만나기 전에 ​가장 중점적으로 고민해 보아야 하는 쟁점 BEST 1~3가지!



첫 째, “실력을 판단하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이혼 절차의 기간은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협의이혼의 경우는 미성년자 자녀가 있는 경우 숙려기간까지 합치면 4-5개월, 이혼소송의 경우에는 6-12개월, 조정이혼의 경우에는 1-2개월의 기간이 소요 됩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기간이 될 수 있는 만큼 어떤 절차를 선택하더라도 이혼전문변호사의 능력이 중요합니다.

​이혼은 일생에 한 번 있을까 말까한 소송으로, 결혼 생활의 마침표이자 새로운 시작의 문이 되어 주는 중요한 사건입니다. 그 중요성을 위해서라도 이혼전문변호사의 실력이 중요합니다. 즉, 이혼 절차를 진행함에 있어서 ‘전문성’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이때 전문성은 수년동안 사건을 진행해왔으며, 성공적인 사례를 축적해오고 있어야 합니다.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레 사건처리 건수가 쌓이게 됩니다. 그러나 진짜 실력은 그 산술적인 숫자 뒤에 피나는 노력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수많은 사건을 진행해오면서, 수많은 의뢰인들을 만나오면서 사건을 성공적으로 처리한 선례가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둘 째, “다양한 사건을 처리해 본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사건들의 질이 다양해야 합니다. 이혼절차는 수 없이 많은 이해관계인이 얽혀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정 내에서 시작된 분쟁이기 때문에 내밀한 점까지 파악을 해야 합니다.
같은 상간사건이라도 자녀의 유무, 이혼의 경위, 심지어 나이, 경제력 등에 따라 결과가 달라집니다. 따라서 비슷한 사건들을 다수 처리해 온 전문가가 아니라 다양한 사실관계를 갖고 있는 사건들을 맡아 처리해 온 변호사의 능력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사건들을 처리해 본 경험이 있는 변호사여야 본인의 사건만이 갖고 있는 특징을 뽑아내어, 이를 바탕으로 주장하고 입증을 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의 사실관계를 상세하게 해부하고 재조립하는 등의 과정을 거쳐야 선례, 타사건과 비교를 하여 차이를 찾아낼 수 있는 것입니다. 이에 본인에게 불리한 사정도 다른 특징을 바탕으로 하여 불리하지 않게 방어 또는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이혼 사건의 경우에는 특히 당사자 간의 분쟁이 극심해질 수 있는 사건입니다. 특히 대등한 양 당사자가 본인의 주장을 펼치고 대립한다는 점에서 전문변호사의 개입의 여지가 더욱 커지기 때문에, 조정을 원하는 경우에도 끝까지 싸우고 싶은 경우에도 변호사의 능력에 따라 본인의 주장을 관철시킬 수 있는지의 여부가 달라질 것입니다. 

 

 

 




​셋 째, “로펌의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어야 합니다.”

재판의 대부분은 증거와 서면으로 공방이 이뤄집니다. 이에 전문변호사는 고심에 고심을 하여 서면을 논리적이고 일관적으로 작성하여야 하며, 적절한 증거를 수집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여야 하고, 이와 동시에 의뢰인에 대한 세심한 케어를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전문변호사를 서포트해주는 로펌의 시스템, 즉 체계가 중요합니다.

 

필요한 보조증거, 자료들을 적시에 찾아내고, 형식적 절차를 진행해 줄 수 있는 유능한 법률사무직원들과 사건처리를 진행하는 로펌의 체계가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갖춘 로펌의 전문가들은 의뢰인의 ‘사건에만’ 집중할 수 있는 집중도가 자연스레 높아집니다.


​이혼 사건의 경우 쟁점에 대한 파악을 밀도있게 하여야 하기 때문에 집중도와 물리적 시간까지 확보된다면, 사건을 처리하는데 있어 좋은 결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법무법인 승원을 찾아주시는 이유”



법무법인 승원은 가사사건과 이혼사건을 전문적으로 담당하고 처리해오고 있는 로펌입니다. 다수의 이혼전문변호사들이 이혼사건을 진행해오면서 이혼소송의 전문성을 갖고 있으며, 이는 이혼의 결과로 증명해드리고 있습니다.

 

 

 

 


​• 하나, 승원의 변호사는 유능합니다.

저희 전문변호사들의 실력은 사례로, 결과로 증명이 되어 있습니다. 다수의 이혼 사건을 처리해 왔음은 물론이고, 해당 사건들의 처리 결과는 의뢰인들을 만족시켰으며, 사건 역시 다양한 사실관계를 갖고 있어 천차만별의 사건처리를 해 왔습니다.


​이에 사건별, 의뢰인별, 가정별 특징을 찾아 낼 수 있는 전문가의 눈을 갖고 있습니다. 냉철하고 정확한 사실관계 파악을 한 뒤에 의뢰인께서 원하시는 조건들을 주장하기 위한 방안을 찾아내어 확증하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조정이혼, 이혼소송, 재산분할, 가정폭력, 배우자의 외도 사건, 상간의 피고를 대리하는 등 다수의, 다양한 사건들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어떤 가사, 이혼 사건을 갖고 오시더라도 승원의 전문변호사들은 해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 둘, 승원의 변호사는 진정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소송은 의뢰인에게 있어서는 평생에 있을까 말까한 사건인데 반해 변호사들에게는 매일 같은 업무에 해당합니다. 이에 자칫하다 진정성을 잃고 의뢰인에 대한 신경은 배제한 채 법원을 왔다 갔다 하는 기계로 전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그러한 경우가 실력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법률가 역시 일종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로서 의뢰인에 대한 세심한 신경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이혼 사건의 경우에는 타 사건과는 달리 가정 내에서 상처를 가득 앉고 찾아오시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문의를 하러 오셔서 눈물을 흘리고 가시는 분들도 계시고, 불안해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러한 의뢰인 분들의 불안한 마음에 대한 공감은 뒤로한 채로 소송 절차에서 의뢰인을 배제시켜 단순히 업무로서만 사건을 처리하면 그것이 진정 성공적인 사건처리라고 할 수 있을까요?

​저희 전문변호사들은 사건을 문의하러 오시는 그 길에 얼마나 많은 다툼의 시간과 눈물의 시간이 있었는지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다수의 사건을 처리하면서, 얼마나 억눌려있던 상처를 청산하시고 새로운 삶을 위해 저희를 찾아주셨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에 하나 하나의 사건들에 대한 집중도를 최대화 시켜, 책임감을 갖고 사건처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셋, 승원의 변호사는 세심합니다.

승원의 변호사는 이혼 절차를 진행하면서 세심한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사건을 진행하면서 의뢰인 분들이 추가적인 피해를 입지 않도록 사건의 전 후로 하여금 다양한 제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역시 의뢰인께서 처한 상황별로 다른 접근 방식을 통해 ‘적시 적합한’ 제도를 적용해드리고 있습니다.



​• 넷, 승원은 합리적 비-용 책정방식을 도입하고 있는 로펌입니다.

승원의 변호사 선/임/비/용은 합리적인 방식 하에서 책정되어 있습니다. 지나치게 저렴한 비-용만을 고집하는 곳은 의뢰인 사건에 대한 집중도를 떨어뜨려 결과적으로 억울한 상황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에 사건에 대해 전문성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의뢰인의 이익을 극대화시켜 비-용 이상의 가치를 뽑아낼 수 있도록 하는 금액에 대해 고심하였고, 합리적 비-용을 제시해드리고 있습니다.

​법률자문 역시 승원의 전'문'변'호'사'들의 자문 실력에 비해 합리적인 비-용 하에 이뤄지고 있습니다. 무료라는 타이틀을 내 걸고 많은 양의 문의를 받아 각각에 대해 소홀히 응답해주는 것을 지양하고 있습니다.
​적절한 비-용을 바탕으로 이혼의 절차 전반에 대해, 의뢰인 사건만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 추후 준비해야 할 서류, 증거 및 태도 등에 대한 실효성있는 상/담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 마지막! 이혼 결심 이미 끝내셨더라도 전문가의 검토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이혼소송이든 협의이혼이든 조정이혼이든 본인이 이미 결심을 하셨더라고 하더라도 전문가만이 갖고 있는 눈으로 다시 검토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혼 사건은 가정 내에서 숨어있던 분쟁이기 때문에 정말 다양한 요소에 대한 고려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일단 승원의 전/문/가/에 자문을 받아보시길 바라는 바입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으로 이혼전문변호사를 찾고 계신 경우, 전`문`가`를 선/임해야 하는 기준들이 모두 가리키고 있는 곳, 승원으로 오시길 바랍니다.